카테고리 없음

알츠하이머 초기증상 잊지마

공개중 2018. 3. 6. 21:30

여러분들 알츠하이머에 대해 정확한 뜻을 알고 계시나요? 저는 요즘 아르바이트겸 저희 이모 식당을 도와주고 있는데요 요즘 너무 깜빡깜빡하시는 이모가 걱정이되 치매 현상이 온거 같아서 여쭈어보니 예전부터 이런 증상이 종종 있었다고 하더라구요 알츠하이머는 치매를 일으키게 하는 가장 흔한 퇴행성의 뇌질환이기때문에 최근에 갑자기 기억을 잘 하지 못하는 경우에 빨리 인식을 하시고 예방하는 방법과 알츠하이머 초기증상을 알아보도록 할께요.





- 기억력 감퇴

알츠하이머 초기증상중 기억력 감퇴가 된다고 합니다. 최근들어 약속이나 어디다 물건을 나두었는지 잘 깜빡 잊는 분들에게 있는 증상이라고 하는데요. 언어능력 저하로 말로 표현되지가 않고 그에 맞는 적절한 단어가 떠오르지 않아 고난을 겪으시는 분들이 많으시다고 해요. 또한 시공간 파악능력을 지남력이라고 하는데 시간이나 장소 또 사람들을 알아보는 능력이 발병되면 초기엔 지남력이 주로 저하되어서 날짜나 요일도 모르게 되는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그리하여 자주 쓰는 물건들을 잘 기억해 두시고 잊지 않으려고 노력하시며 평상시에 일상 생활에 지장이 없도록 스트레스 받지 않게 중요한 약속이나 날짜 등등 메모에 두어 잊지 않도록 하는 방법이 있으니 잘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판단력 및 일상생활수행 능력 저하

우리 일상생활에 있어서 이 기능이 저하되기 시작하며 정신행동 또한 이상한 증세를 보이게 되는것을 말합니다. 갑자기 하지 않던 행동이나 일상생활을 하며 불필요한 행동 등등 이런 증상을 보이게 되면 알츠하이머 초기증상에 의심해보셔야 됩니다. 그리고 신체즈상 중 요실금 사지경직 보행이 나타나게 되어 거동이 불편하게 되는데 알츠하이머는 다른 혈액형에 비해서 O형에게 더 자주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있다고 하는데 이것은 뇌의 회백질의 차이때문이라고 연구 보고가 발표되었다고 합니다.




- 잠을 푹 자야 한다

평소에 잠을 푹 자는 방법 또한 알츠하이머 초기증상 예방에 매우 중요한 일이라고 하는데요? 잠을 충분히 자지 않게 되는 그룹은 뇌의 전두엽 기능이 점점 떨어지는것으로 나타나 한번 놀라게 하였는데요. 수면장애가 있으신 분들은 제빨리 치료를 하게되면 인지기능이 호전되어 우울증 또한 효과적으로 조절이되 좋은 치료 방법이라고 합니다. 나이가 점차 들수록 발병률이 높은것이 사실이지만 나이가 젊다고 하여 알츠하이머를 피해갈수 없다고 하니 알츠하이머 초기증상을 잘 체크하셔서 예방 및 치료를 유념하셔야 될것같아요.

 

 


- 알츠하이머 환자

2만명에서 최근 1만명이나 늘어났으며 70대 이상이신분들이 85%정도로 가장 많이 나타났고 60대는 12%정도 50대에는 3% 정도 나이순으로 점차 작으며 70대 이상중 여성 환자만 약 2만명으로 전체 진료인원 중 62%나 달해있다고 합니다. 알츠하이머는 인지기능이 저하되는것 뿐만 아니라 성격변화와 수면장애 우울증 등등 증상등을 동반하기 때문에 주위사람이나 가족들에게도 불편함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낮보다 밤이 더 심한 증상을 보이기 때문에 집에서 돌보게 되는것도 힘들어지게 된다고 합니다.



- 기분과 성격의 변화

평소에 대화하다가도 별로 신경쓰지 않던 부분에서 갑자기 버럭한다던지 성격 변화가 시작된다고 합니다. 혼동 또는 의심증상으로 두려움과 우울한 불안한 증세를 돋보이고 있다고 하는데요? 본인이 만들어내는 감정도 있지만 의심과 불안함은 갑자기 이유없이 기분과 성격이 변화한다고 하니 주변사람들이나 가족분들께서 더욱더 신경쓰시며 대화하다가 이유모를 감정기복으로 인해 대화하기가 힘들어지게 되어도 대화 단절 하지 않고 부드럽게 대화를 이어가 알츠하이머 초기증상에 유념하시길 바랍니다.


- 치료 방법

알츠하이머의 치료방법은 아직 정확하게 밝혀지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정상적으로 존재하기 때문에 뇌에 있는 신경세포막의 구성성분들이 변형을 일으키게 됨으로써 과도하게 뇌에 쌓이고 축적되면서 점차점차 뇌신경 세포들을 파괴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해요. 단순하게 건망증처럼 시작되는 증상은 점점 모든 인지기능들을 상실하게 되어 스스로 제어를 하지 못하며 아기와 다름없이 되는 상태가 된다고 합니다. 치료하는 방법보다는 예방하는 방법으로 알츠하이머 초기증상으로 부터 물리치는 것이 어떠할까요?




알츠하이머 초기증상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주위에 알츠하이머를 가지고 계신 분들이 있으신가요? 이러한 증상들을 보시고 여기에 해당되는 부분이 있으면 얼른 예방하시며 더이상 나빠지지 않도록 해주는 방법이 어떠할까요. 간단한 산책으로 운동을 한다던지 책을 보거나 글쓰는 방법이나 단어가 잘 생각 나지 않을때에는 천천히 생각하며 떠오르게 하기 등등 다양한 방법들이 있으니 알츠하이머 예방에 실천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