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세요

왼쪽 배꼽옆 통증

공개중 2018. 3. 16. 17:15

사람들이라면 배가 아픈 증상을 가지신 분들 많이 계실텐데요. 사실 통증 위치에 따라서 어떠한 문제와 원인이 있으며 해결방법은 무엇인지 많은 차이가 나타난다고 합니다. 복통하나로 인해 30가지 증상의 원인을 찾을수 있다고 하여 한번 놀라게 하네요. 그래서 오늘은 왼쪽 배꼽옆 통증의 경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갈비뼈나 윗 부분과는 다르게 신장이나 여성의 경우에는 난소 등에 문제가 있을수도 있다고 해요. 단순하게 배탈처럼 장이 꼬였다고 느낀 통증이 아니라면 간단한 질병이 아닐수도 있기 때문에 잘 확인 해보시길 바랍니다.

 

 

 

 

 

 

왼쪽 배꼽 옆 통증 증상

옆구리 통증과 같은 이 증상은 보통 욱신욱신거리면서 갑작스런게 경련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보통은 짧게 지속되어 나타나지만 다른 증상들과 함께 발생되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이 통증이 계속 거듭되거나 심하게 통증을 나타나는 경우에는 요로나 신장 감염 또는 탈수증 같은 심각한 의학적인 병태의 원인이 될수도 있다고 합니다. 갑자기 나타나는 통증 증상이 생기시는 분들이라면 신장결석의 원인이 될수도 있다고 합니다.

 

 

여성의 경우가 아플때

여성의 경우에 왼쪽 배꼽 옆 통증을 느낄때에 난소질환을 의심해 보셔야 되며 여러가지 가능성을 하나씩 점검하셔야 된다고 합니다. 복통의 한가지 경우로 원인을 구별하기 힘들기 때문에 복통이 나타나는 배의 경우에는 다양한 장기들과 연결 되어 있어서 위치에 따른 원인이 다양하게 나타난다고 합니다.  급성 기능성 장애일 경우도 있기 때문에 병원에 가셔서 정밀진단을 받으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왼쪽 난소에 문제가 있을때 통증이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임신초기일 경우나 착상시일때에도 통증이 생긴다고 합니다.

 

 

 

 

 

변비로 인한 통증

우리가 흔히 불리는 변비는 변을 오랫동안 누지 않은 현상이라고 말합니다. 배변을 하루에 한번씩 보지 못하고 며칠에 한번 또는 일주일 이상 변을 보지 못한 경우를 말하며 또한 변을 보더라도 쾌변을 보지 못한 경우도 변비에 해당된다고 합니다. 왼쪽 배꼽 옆 통증의 원인이 변비가 될수 있다는 것을 이제서야 알수가 있게 되었는데요. 저는 변비가 있는 편은 아니지만 한번씩 왼쪽 배 통증을 느낀적이 있었는데 쾌변을 보지 못하여 나타나는 통증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변비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드시어 배변활동에 도움이 되도록 하시면서 쾌변에 도움이 되는 운동을 하시는 방법이 있겠습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

신장 위쪽에 있는 소화기관이 아픈 이유는 장이 안좋아서 통증이 생긴다고 해요. 이로 인한 증산으로는 흔한 증상으로써 가스가 차면서 더부룩하며 콕콕 찌르는 느낌이 드실텐데요.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는 직장들들에게 가장 많이 걸리는 대장증후군이라고 합니다. 저또한 여기에 해당된다고 생각이 드는데 뱃속에서 꾸르륵 거리면서 통증을 느끼는데 그렇다고 화장실을 가서 앉아있으면 변이 나오지 않고 가스만 계속 나오는 경우가 대부분인것을 겪은 적이 많았어요. 이럴때는 식습관을 조절하셔야 하며 더욱더 좋은 방법은 스트레스를 최대한 받지 않는 방법이 있습니다.

 

 

 

 

신장에 이상이 있을때

왼쪽 배꼽 옆 통증은 신장에 문제가 생길때에도 통증이 생긴다고 합니다. 신장이 위치한 부분이 아프기 떄문인데요. 신장은 요로결석으로도 유발을 할수가 있기 때문에 통증을 느낀다면 병원에 얼른 내방하시어 해결하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요로결석은 소변 배출이 잘 되지 않고 요도와 요관이 막히게 되는 질병으로써 요로결석일 가능성이 있을수 있다고 합니다. 소변이 모이는 신우에 요관이 연결되는데 이 부위에 결석이 생기게 되면 통증이 발생된다고 합니다.

 

 

췌장염인 경우

왼쪽 배꼽 옆 통증과 비슷한 통증으로 아랫배에 유발하게 되는 원인의 질환이 급성 췌장염이라고 합니다. 이 통증은 콕콕 찌르는 듯한 통증으로 허리를 굽힌 자세를 취하게 되면 통증이 덜하게 되어지는 특징을 보이면서 배꼽 주위에 통증이 시작하게 되면서 왼쪽 아랫배과 옆구리 등으로 통증을 유발 시키게 되면서 구토까지 동반되게 한다고 합니다.

 

 

 

 

저의 경우에도 여기에 통증을 느끼는 경우가 있네요. 쾌변을 보지 못한 경우와 과민성 대장증후군 이 두가지 때문에 저의 왼쪽 배꼽 옆 통증을 느끼게 했더군요. 여성분들이라면 이 통증을 한번쯤은 느껴 보셨을텐데요. 이제서야 궁금증이 풀리시죠? 오른쪽이 아프다고하면 대표적으로 맹장염을 떠 올리시겠지만 왼쪽이라고 하면 보통 변이라고 생각하실꺼에요. 이러한 통증들은 1~2일 뒤면 없어지는데 그 이외에 다른 질병들도 있으니 지속적으로 계속 아프게 된다면 병원에 가셔서 진찰을 받아보셔 통증으로 부터 해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