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약10분전

퇴직금계산기 사용법

공개중 2015. 4. 10. 22:40

좀더 열심히 해보고자 기존에 글을 거의다 정리하였습니다

너무 무분별하게 적어가는거 같아서요 이제 제가 아는 정보 그리고 알아가는 정보들을 

조금도 보기쉽게 정리하여 알려드리고자합니다 오늘은 많은분들이 요청하신 퇴직금계산기 사용법입니다 돈에관한건 확실하게 할필요가 있으니깐 우리는 계산기를 이용해봅니다


.


퇴직금계산기는 제가확인한 바로는 두가지방법이있습니다 

고용노동부 자가진단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계산기를 이용하는방법이고 두번째는 네이버 퇴직금계산기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제가 두가지 사용해보았구요 방법또한 비슷하고 결과도 똑같이 나옵니다 편한곳을 선택하셔서 하면되구요 혹시모르니 두가지 방법다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제가 두가지방법다 사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그 첫번째로 고용노동부에서 제공하는 계산기입니다.

인터넷검색창에서 고용노동부 자가진단 이라고 검색하면 바로 사이트하나가 뜹니다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화면이 위의 화면이고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서비스들이 배너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아래쪽에 나의 퇴직금 계산이 보이네요 우리는 저것을 클릭하여 이동하면 됩니다

이 밖에도 고용노동부에서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눈으로 한번 훑어보시면 좋겠습니다 나중에 필요한 서비스가 있을지 모르니깐요 분명 다시 찾아 올껍니다


.



이동하시면 바로 계산을 할수 있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먼저 재직일수를 알아야하는데요 정확하게 얼마나 했는지 모르죠

그래도 입사날짜와 퇴사날짜 정도는 알꺼라 생각합니다 입력하고 계산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계산을 해줍니다. 머리 안써도되고 좋네요




제가 임의로 날짜를 넣어서 계산해보았습니다

2005년부터 2014년까지 총 3287일이 나오네요 

이렇게 재직일수를 계산하셨다면  바로 아래로 이동합니다

매년 월급이 다를수 있으니 기본급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기본급을 넣고 평균임금계산버튼을 누르니 계산이 됩니다

그리고 퇴직금 계산을 누르니 우리가 찾던 결과가 나오네요 

즉 재직일수와 기본급정도만 알면 계산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두번째 방법은 네이버 퇴직금계산기를 이용하는방법입니다

이역시도 간단하고 따라하기가 쉽습니다

아래 캡쳐된 이미지를 보시면 바로 이해가 가능하실껍니다  검색하면 바로 아래에 뜹니다




제가 하는 순서를 번호로 매겨서 올려드립니다

컴퓨터펜이라그런지 삐뚤하지만 다들 알아보실수 있을껍니다

검색을 먼저하시고 계산기가 나오면 입사일자와 되직일자를 넣고 재직일수를 구합니다

그리고 각 기간마다 해당하는 기본급및 기타수당을 넣어주시구요 

마지막으로 계산을 눌러주면 됩니다  두가지 다해보시고 결과를 비교해보시면됩니다

저는 똑같이 나오더라구요 혹시나 다르게 나온다면 어디에서 잘못됬는지 찾으시구요

정확한 퇴직금을 알고 퇴직금을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