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일상 생활을 하다보면 가끔식 속이 미식거릴 때가 있는데요. 이런걸로 병원에 가기도 뭐 하고 그렇다고 가만 있기에는 속이 너무 신경쓰여서 불편했던 경험이 다들 한번씩은 있을거에요~
그래서 오늘은 속이 미식거리는 이유에 대해 한번 찾아보겠습니다. 기름진 음식을 먹거나 과식으로 인해 소화가 잘 안 될때! 속이 미식거리거나 속이 메스껍다라고 표현을 하는데, 가끔 이런 증상이 생기는 분들은 소화제를 먹거나 가벼운 운동으로 일시적인 증상을 해결 할 수 있지만 꾸준히 증상이 지속된다면 원인을 찾아보고 최대한 빨리 가까운 병원을 찾으세요.
속이 미식거리는 첫번째 이유 '역류성식도염'
역류성식도염은 위액이 역류하여 생기는 식도염으로 속쓰림, 미식거림, 울렁임같은 증상이 나타납니다.
역류성식도염은 불규칙한 식습관이나 생활습관, 무리한 다이어트, 과음 등이 원인이되어서 일어나는데
얼른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지않으면 암으로도 이어질 수 있다고 하니 꼭 꼭 병원에 가셔야합니다.
역류성식도염 치료와 함께 다음생활수칙을 지켜준다면 더 도움이 되겠죠?
1.과식은 피하고 인스턴트 음식을 자제한다.
2.비만일 경우에는 체중을 줄인다.
3.충분한 휴식을 통해 스트레스를 줄인다.
4.산이 많거나 알칼리성음식을 피한다.
속이 미식거리는 두번째 이유 '임신'
여성분들에게만 해당되겠지만 속이 미식거리는 대표적인 이유가 임신입니다. 임신을 하게 됐을 경우에는 내장,소화기간이 예민해져있어서 초기에는 속이 미식거리고 또 입덧을 하게됩니다. 속이 이유없이 미식거리고 입덧을 한다면 생리주기를 확인해서 임신유무를 확인 해 보는것이 제일 좋습니다!
속이 미식거리는 세번째 이유 '귀'
신체중 가장 민감한 부위인 귀는 소리를 듣는 것 뿐만 아니라 몸의 균형을 잡는일도 합니다.
귀 안에있는 전정기관, 반고리관등은 신체의 균형을 잡는일을 하는데 이 기관들이 문제가 생기면 속이 미식거리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과하게 속이 미식거리거나 어지럽다면 이비인후과에 들려서 귀의 상태를 확인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네번째 이유 '식중독'
오염된 음식을 먹어서 소화기관이 세균에 감염되었을 때 식중독이 발생합니다.
식중독은 최초로 오염된 음식 섭취 후 6시간내에 증상이 발생하고, 보통은 1~2일 사이에 증상이 나타납니다.
속이 미식거리고 구토, 설사등의 증상을 보이는데 이럴 때는 병원에 내원하여 치료를 받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마지막 이유로는 체했을때 입니다
체했을경우 하루종일 속이 미식거립니다 심할경우 구토를 유발하기도 하며 또는 설사 및 빈혈증세가 있을수 있어요
손을 따주거나 등을 두드려주는 방법이 있으나 확실하지 않다면 병원을 먼저 찾아주셔야합니다
항상 식사는 조금씩 천천히 꼭꼭 씹어 드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속이 미식거리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병은 초기증상이 나타났을 때 병원에 가는 것이 좋습니다. 귀찮아서 미루다보면 나중에 더 큰병을 얻을지 모르니 건강은 다들 있을 때 지키도록해요^^
하지만 건강한 생활습관을 가지는게 무엇보다 제일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