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우울증 극복방법 자기자신 이기기

공개중 2015. 4. 17. 03:00

우울증 극복방법에 대한글입니다

자기자신을 알고 스스로 이겨내셔야하는게 우울증입니다

이 글을 우울증을 경험했던 사람을 글입니다


.


안녕하세요 저도 한때는 우울증으로 몇달을 허무하게 살았습니다

이 우울증은 남녀노소 따지지 않고 차즘 차즘 다가옵니다. 지금 공부하는 학생이시라면

학업문제 혹은 친구문제나 부모님과의 갈등으로 시작되기도 합니다. 저같은 젊은 성인분들은

취업문제나 이성문제등이 가장 큰원이이 됩니다. 3040세대분들은 직무에대한 스트레스 그리고

결혼생활, 가장으로써의 생활이 힘이들겠죠 나이를 드신분들도 우울증에 걸립니다 좋지않은몸에대한걱정과 생각지도 못한 배우자와이별등을 꼽을수가 잇어요



그 나이에 그 시기 그 환경에 따라 우울증이 걸리는것같아요

저는 미래에대한 걱정이 많았어요 그게 하루종일 생각이 되다보니 걱정만하게되고

부모님생각도 나게되며,이런 걱정들이 불면증까지 유발하더라구요



.


불면증에 시달리니깐 점점 밤낮이 바뀌더라구요

이렇게 되면 한번잠이들면 정말 오래자게되고 오래자지만 개운하지않아서

매일 집에 누워만 있었어요 그래서 이건 아니다 싶어 친구들과 연락해서 

매일같이 놀았지만 지금생각해보면 술만 먹었던거같아요 전혀

생활은 나아지지 않았어요



지금부터 우울증 극복방법에대해 제 경험을 서술 하겠습니다


먼저 당분간은 술을 끊으세요 몸상태가 다시 돌아오면 드시는건 좋지만

지금은 심신의 상태가 좋지않아요 그래서 괜히 술에 의존하게 되더라구요

술은 진짜 안먹는다 생각하고 드시지 마시구요

또 먹지말아야할것이 인스턴트 제품입니다. 매일 놀고 자고 하니깐

귀찮아서 인스턴트만 먹고 그러니 몸에 균형이 깨지더라구요

귀찮더라도 움직이세요 밥을 해먹는걸 추천해드립니다 요리도 재미있어요




그리고 꼭 취미를 하나를 가지세요

취미라해서 큰거 없습니다. 그냥 노래부르기나 음악듣기, 악기배우기등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악기를 하나 배우는걸 추천드립니다.배우는 성취감이 있어요

그리고 재미있구요 사람들이랑 어울리수도 있습니다



우울증에 가장좋은거는 운동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취미도 운동으로 생각하고 진짜 운동을 열심히햇어요

처음에는 가까운 공원을 가서 걸어다녔고 주말에는 등산도 갔어요

혼자라도 갔어요 어른분들이랑 인사도하고 강아지도 보고 그러니 조금 나아지는것같았고

그러다가 본격적으로 몸매 만들려고 악을 쓰고 운동을 했어요 여름이 다가왔거든요

이렇게 목표를 세우고했어요



다른방법들도 많겠지만 제가 직접 했던 방법들입니다

무언가 내 몸에 도움되는 일을 하게 되니깐 점점 해결이 되더라구요

지금은 기타도 조금 칠줄알고 비키니도 자신있게 입을수 있습니다

이러니 자신감이 조금 생기더라구요 부족한 자기자신을 숨기려하는게 우울증인거같아요

자기자신을 가꾸세요  지금부터하시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