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보감

자몽의효능 및 부작용

공개중 2015. 4. 14. 01:39

자몽먹어보셨나요?

저는 최근에 광안리갔다가 한 레스토랑에서 자몽차를 먹었는데요 자몽차도 처음이지만

자몽을 먹어본게 처음입니다. 솔직히 다른음식은 기억남지않는데 자몽차는 그맛을 잊을수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집에와서 자몽을 어떻게 구하는지 그리고 자몽의 효능이 궁금해서 알아보았어요

자몽의효능을 알아보면서 자연스럽게 부작용에 대해서도 알게되었어요


.


부족한 필력이지만 자몽의 효능에 대해 알아볼게요

오늘 자몽의 좋은점을 알고 앞으로 더 많이 먹을것같습니다



자몽은 달고 신맛이 나는 과일입니다. 그냥 먹었을때는 솔직히 단맛보다는

신맛이 더 나더라구요 안익은건지 원래 맛이 이런건지는 모르겠지만 달콤한걸 좋아하는분은

별로 안좋아할수 있는데요 자몽의 묘한 맛이 있기에 저는 계속 끌리더라구요


.


저처럼 자몽의 맛을 한번보면 매니아가 될수 밖에 없을껍니다

자몽은 여자들에게 다이어트 음식으로 이미 알려져 있다고 하네요

자몽의 신맛이 식욕을 억제시킨다는 연구결과아 있어요 다이어트를 생각하시는분은

빨리 대형마트가서 한박스 사시면 되겠습니다

다이어트에만 도움된다고 먹겠나요 아니죠 자몽은 감기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가 이번 환절기에는 감기가 걸리지 않았습니다


자몽의 우리몸에 정말 좋은곳이 많은데요 여성분들 피부에 민감하시죠

자몽이 피부에 그렇게 좋다고 합니다 비타민c가 풍부해서 피지조절도하고

모공확대를 맞는다고해요 . 

그리고 나이드신분들에게도 추천해드립니다 자몽이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다고합니다

 비타민c가 체내에서 칼슘합성을 도와주는 역할을 하여 뼈를 단단하게 해준다고해요

부모님과 함께 드시면 좋겠습니다 



이쯤에서 자몽의 좋은점만 있냐?


그건 아닙니다 자몽도 부작용이 있는데요 

바로 지금 약을 드시고 있는분들은 자몽을 피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자몽에는 여성호르몬과 비슷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고해요 그래서 약을 드시는분에게는

같이 먹으면 좋지않다는 정보를 보았습니다. 이미 자몽먹고 아프지않아서 저는 이틀에 하나정도

먹고 있습니다. 피부도 좋아지고 감기도 안걸리고 좋은것같아요